교회 제자 훈련의 우선적인 훈련이 묵상 훈련입니다. 감사한 것은 묵상훈련을 통해서 묵상의 힘을 누리는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묵상의 힘을 실감합니다. 묵상 이전과 이후의 삶은 같은 환경에서 같은 인생을 살지만 다른 삶의 질을 누리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무엇보다도 묵상은 인생 밑바닥에 숨어있던 삶의 열정을 끌어올려서 하나님을 향하도록 지지하는 힘이 됩니다. 매일 묵상을 통해서 매일 새 힘을 공급받는 묵상의 사람들은 매일 하나님을 향한 열정의 삶을 살게 합니다. 묵상은 신비한 힘을 갖게 하고 신비한 인생을 살게 합니다.

묵상의 힘은 마음의 힘을 갖게 합니다. 대부분 인생의 문제는 마음의 문제입니다. 무엇보다도 허다한 지식과 여러 상처로 쪼개어진 마음을 하나로 묶어서 단단한 근육으로 새롭게 하는 힘은 묵상입니다. 특히 낮아진 자존감으로 인해서 사람들을 기피하고 부정적인 감정의 지배를 받는 마음을 회복하는 길은 묵상이 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 후반전에 들어서면서 인생 방향을 잡지 못하고 공허한 마음으로 방황하기도 합니다. 방향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마음을 바로 잡아서 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인도하는 길은 묵상이 답입니다. 바르고 온전한 묵상은 잘 익은 과일처럼 잘 익은 마음으로 단단하고 성숙되게 무르익게 합니다.

묵상의 힘은 비전의 힘을 갖게 합니다. 매일 묵상을 하는 것은 매일 새로운 인생을 살게 하는 힘입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면 새 길이 보이고 새 길이 만들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의 꿈을 잃는 이유는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자기 안에 갇히는 사람은 꿈이 없지만 묵상으로 하나님 안에 갇히게 되는 사람은 비전을 품게 됩니다. 감옥 같은 환경에 있어도 묵상하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꿈꾸면서 비전의 삶으로 즐겁고 행복합니다. 묵상을 온전하게 하는 사람은 하나님 때문에 살맛이 있고 하나님과 함께 하기 때문에 인생이 즐겁고 행복합니다.

묵상의 힘은 삶의 힘을 갖게 합니다. 묵상의 힘으로 삶의 현장에 나간 사람의 입술은 승리합니다. 묵상의 힘으로 관계하는 사람은 화평과 사랑으로 승리합니다. 묵상의 힘이 있는 가정은 하나님의 복을 누리는 천국을 경험합니다. 묵상과 함께 공부하는 사람은 지식을 지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삶을 경험합니다. 하나님은 묵상하는 사람에게 모든 삶에서 이길 수 있는 놀라운 삶의 힘으로 함께 하여 주십니다. 묵상하는 사람이 있는 곳에는 삶의 형통과 승리가 있습니다. 묵상이 없는 삶은 하나님 없는 삶이지만 묵상이 있는 삶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삶을 경험합니다.

매일 묵상은 매일 하나님의 힘을 체험하는 길입니다. 묵상의 힘으로 마음의 힘, 비전의 힘, 삶의 힘을 누리는 형통한 삶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Category목회칼럼

© 2023 Mahanaim Church All right reserved